etc/삼성 알고리즘 과정

[19~21일차] 그래도?

uyt8989 2022. 2. 17. 22:39

계속 프로 문제를 풀고 있다. 정확하게는 문제를 시원하게 풀지 내지는 못하고 계속 도전하고는 있다. 오늘 푼 문제도 분명히 이 정도면 시간제한 안에 들어오겠다 싶었는데 결국 시간 초과를 해결하지는 못했다. VS로 돌려봤을 때에 테스트 케이스를 모두 맞추기는 하지만 마지막 테스트 케이스가 3초 안에 해결되지 않는다. 어차피 1.5초 안에 25개를 다 마치지 못하면 실패니까 거의 의미 없긴 하다.

 

그래도 오늘은 24/25까지 오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설계를 평소보다 조금 더 꼼꼼히 했더니 확실히 구현하는 것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처음에 문제를 봤을 때에는 도저히 답도 안 나왔는데, 갑자기 아이디어가 생각나더니 설계도 금방할 수 있었다. 설계하는 도중에 뭔가 아다리가 딱딱 맞아가길래 조금 설레었다. 저번 학기에 들었던 알고리즘 수업에서 했었던 내용을 조금 변형해서 적용해봤다. 뭔가 배웠던 내용이 다른 곳에 쓰이니까 공부하는게 헛되지는 않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