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LeetCode

[LeetCode] 2. Add Two Numbers (C++)

uyt8989 2022. 4. 2. 18:25
 

Add Two Numbers - LeetCode

Level up your coding skills and quickly land a job. This is the best place to expand your knowledge and get prepared for your next interview.

leetcode.com

 

You are given two non-empty linked lists representing two non-negative integers. The digits are stored in reverse order, and each of their nodes contains a single digit. Add the two numbers and return the sum as a linked list.

You may assume the two numbers do not contain any leading zero, except the number 0 itself.

 

Example 1:


이번에 새로 알고리즘 문제 사이트인 LeetCode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 오늘 한 문제 풀기로 마음먹은 김에 여기서 한번 풀어봤다. 사이트는 프로그래머스의 느낌이랑 비슷했다. 로컬에 개발환경이 제대로 안 갖추어져 있는 경우엔 편하긴 한데 나는 아무래도 VS로 코딩하는 게 더 편한 것 같다. 이 사이트는 난이도가 3단계로 나눠져 있다. 그리고 이 문제는 Medium인데 개념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문제는 평소의 환경이랑 달라서 난이도가 Easy인 문제도 꽤 시간을 썼다. 배경이 하얀색이라서 코드가 잘 눈에 안 들어왔다.  테마를 바꿀 수 있다는건 다 풀고 나서야 깨달았다.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와 다른 점은 코드를 풀고나서 내가 다른 정답자들에 비해 얼마나 빠른 코드인지, 메모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했는지 백분위로 보여준다는 것이었다. 백준에서 문제를 풀고 나서 매번 다른 사람들의 시간을 살펴봤는데 그렇게 하지 않아도 돼서 좋은 것 같다. Accepted를 누르면 내 코드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시각화도 해준다 ㄷㄷㄷ

 

그리고 Discuss 탭이 아주 활성화 잘 되어있었다. 잠깐 둘러보니 코드를 정말 깔끔하게 잘 짜시는 분들이 많았다. 다음부턴 이 사이트를 애용해야겠다.

 

 

후기)

LeetCode ㄷㄷㄷ

'PS > Leet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etCode] 3. Longest Substring Without Repeating Characters (C++)  (0) 2022.04.17